정치시사
"여군 인력 활용 높인다" 2025년부터 女예비군 의무화
2025년부터 모든 여군 예비역이 동원훈련 대상에 포함된다. 지금까지는 희망자에 한해 동원 지정이 이루어졌지만, 앞으로는 희망 여부와 관계없이 모든 여군 예비역이 동원 대상이 된다.
병무청은 이번 조치가 우수한 여군 인력 활용을 높이고, 유사시 예비전력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단, 모든 여군 예비역이 동원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니다. 전역 시 퇴역을 선택한 여군은 동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경찰, 소방 등 특정 직업군에 종사하거나 임신, 출산, 난임 치료, 6세 이하 자녀 양육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에도 제외된다.
이러한 예외 사례들을 고려할 때 실제 동원 대상이 되는 여군 예비역은 많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병무청은 동원 대상이 되는 여군 예비역 규모가 1~6년 차 기준 수백 명 수준일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최근 전역한 여군 중 예비역을 선택한 비율은 높지 않다. 2020년부터 올해 8월까지 전역한 여군 약 3,700명 중 예비역을 선택한 인원은 19%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