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사
공수처 vs 윤석열, '강대강 대치'… 누가 웃을까
윤석열 대통령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간의 갈등이 윤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 시도를 계기로 극한으로 치닫고 있다.
3일 공수처는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문' 의혹과 관련하여 체포영장 집행에 나섰지만, 윤 대통령 측은 "불법 무효인 영장"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3일 공수처는 윤 대통령의 '비상계엄 자문' 의혹과 관련하여 체포영장 집행에 나섰지만, 윤 대통령 측은 "불법 무효인 영장"이라며 강하게 반발했다.
윤 대통령의 법률대리인단은 "현재 헌법재판소와 법원에 영장에 대한 이의 절차가 진행 중"이라며 "집행 과정의 위법성에 대해서도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 측은 공수처의 체포영장 집행 시도 자체를 부당한 정치적 공세로 규정하며, 수사의 부당성을 적극적으로 주장하고 있다.
이날 오전 공수처 수사팀은 윤 대통령 체포를 위해 대통령 관저 진입을 시도했지만, 경호처의 강력한 저지에 막혀 40여 분간 대치하는 상황이 벌어졌다. 대통령 관저 앞은 양측의 대치로 긴장감이 고조되었고, 현직 대통령에 대한 체포영장 집행 시도라는 초유의 사태에 언론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윤 대통령 체포영장 집행 시도를 둘러싼 논란은 향후 정치권에 큰 파장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검찰 출신인 윤 대통령과 공수처 간의 대립은 정치적 쟁점으로 확대될 가능성이 크며, 여야는 이번 사태를 두고 첨예하게 대립하며 정국 공방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