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시사
"尹 비상식, 李 사법리스크" 이낙연, 윤석열·이재명 청산 대상!

26일 이 상임고문은 MBN 유튜브 채널 '나는 정치인이다'에 출연, 윤석열 대통령과 이재명 대표를 향한 날 선 발언을 이어갔다.
먼저 윤 대통령에 대해서는 "취임후부터 상식에 벗어나는 이상한 일들을 많이 했고, 급기야 비상계엄까지 선포해 파멸의 구렁텅이에 빠졌다"고 평가했다. 그는 "이런 비상식적 정치, 시대착오적 정치는 청산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현 정부의 국정 운영 방식을 강하게 비판했다. 특히 '비상계엄 선포'를 언급하며 윤 대통령의 결정이 상식선에서 벗어났음을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를 향한 비판도 이어졌다. 이 상임고문은 "사법 리스크를 해결하지 못한 상태로 대통령이 되려 한다면, 이는 개인의 리스크를 넘어 국가의 리스크로 번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이 대표가 대통령이 될 경우) 재판이 중지된다면 작은 실수로도 처벌받아온 국민이 바보가 될 것이다. 법치주의가 무너지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대통령직 수행에 심각한 차질을 빚을 수 있다고 우려했다. 또한, 이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 국가 시스템의 근간을 흔드는 중대한 문제임을 강조했다.

이 상임고문은 이 대표의 사법 리스크가 해소되지 않은 채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법치주의의 근간이 흔들리고 국민들에게 큰 실망감을 안겨줄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정한 법 집행에 대한 국민적 불신을 초래하고, 사회 정의에 대한 심각한 의문을 제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조기 대선 가능성과 관련한 질문에는 "무엇이 국가에 보탬이 될 것인가 골똘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답하며 출마 가능성을 열어두었다. 이는 단순한 정치적 수사가 아니라, 국가와 국민을 위한 최선의 선택을 고심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이낙연 상임고문의 이번 발언은 여야 양쪽 모두를 '청산' 대상으로 규정하며, 새로운 정치 세력의 등장을 촉구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거대 양당 중심의 정치 구도에 대한 강한 문제의식을 드러낸 것으로, 향후 그의 행보와 제3지대 구축 움직임에 정치권의 이목이 쏠릴 전망이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