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베이
나달, 마지막 무대는 데이비스컵…"24년 여정 마무리"
'클레이 황제' 라파엘 나달가 은퇴를 선언했다. 그는 11월 열리는 데이비스컵을 끝으로 현역 생활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나달은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22회 우승을 기록했으며, 특히 클레이 코트에서의 뛰어난 성과로 '클레이 황제'로 불렸다.
나달은 메이저 대회 단식에서 22회 우승을 기록했으며, 특히 클레이 코트에서의 뛰어난 성과로 '클레이 황제'로 불렸다.
10일 SNS를 통해 은퇴 소식을 알린 나달은 최근 몇 년간 고관절 부상으로 어려움을 겪어왔다며 "지난 2년은 정말 힘든 시기였다"면서 은퇴 결정이 어려웠음을 밝혔다. 그는 2001년 프로에 입문한 후 24년 동안 코트를 누비며 스페인 국가대표로서 오는 11월 19일 데이비스컵에서 마지막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이로써 테니스 '빅3' 가운데 현재 현역인 선수는 노박 조코비치만 남았으며, 나달은 조코비치와 로저 페더러와 함께 테니스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로 남게 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