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베이
KIA, 조상우 데려온 진짜 이유…'내년이 마지막 기회'
KIA 타이거즈가 통합 2연패를 목표로 국가대표 마무리 투수 조상우를 영입하며 큰 결단을 내렸다.
FA로 장현식을 LG 트윈스로 떠나보낸 뒤, KIA는 현금 10억 원과 2026년 신인드래프트 1라운드 및 4라운드 지명권을 제공해 조상우를 데려왔다. 조상우는 통산 88세이브를 기록한 검증된 불펜 자원으로, 그의 합류는 장현식의 공백을 메우는 동시에 단기적으로 강력한 불펜 전력을 구축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KIA는 내년이 리핏(2연패)을 위한 절호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이번 트레이드를 단행했다. 내년 시즌 종료 후 FA 자격을 얻는 박찬호, 최원준, 양현종 등 핵심 선수들의 이탈 가능성과 팀 전력 유지의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지금이 승부수를 던질 적기라는 것이다.
또한, 조상우가 FA 등급 A로 분류돼 추후 보상선수 및 보상금을 받을 가능성도 트레이드의 리스크를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
다만, 조상우의 몸 상태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히 존재한다. 키움이 그를 헐값에 넘겼다는 의견이 많은 만큼, 그의 건강 상태가 성패를 가를 중요한 변수로 떠오르고 있다.
조상우는 FA 시즌을 앞두고 보직에 관계없이 팀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새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