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베이
벤투, UAE서 1년도 안 돼 '깜짝 경질'..정몽규 "놀랍다, 응원할 것"

26일 정몽규 회장은 자신의 소셜 미디어(SNS)에 벤투 감독의 해임 소식을 직접 공유하며 안타까운 심경을 드러냈다. 정 회장은 "우리나라 축구 국가대표팀과 오랫동안 함께하며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신 벤투 감독님이 UAE에서 경질됐다는 소식을 들으니 놀랍다"고 적었다. 벤투 감독과 함께 했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의 영광을 회상하며, 갑작스러운 이별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한 것이다.
이어 정 회장은 "앞으로 감독님의 밝은 미래가 펼쳐지기를 응원하겠다"는 따뜻한 메시지를 덧붙였다. 벤투 감독과의 개인적인 인연과 함께, 그의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UAE 축구협회는 이날 벤투 감독을 포함한 국가대표팀 코치진 전원을 경질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UAE 축구협회는 "곧 새로운 감독을 선임하여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과 다른 공식 경기들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지만, 구체적인 경질 사유는 언급하지 않았다.

벤투 감독의 경질은 UAE 대표팀이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에서 순항 중인 가운데 발표되어 더욱 의문을 자아낸다. UAE는 현재 4승 1무 3패(승점 13)로 A조 3위를 기록하며, 월드컵 본선 직행 티켓이 주어지는 2위 우즈베키스탄(5승 2무 1패·승점 17)을 바짝 추격하고 있었다. 특히, 벤투 감독 경질 발표 직전 경기에서 UAE는 북한을 2-1로 꺾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었기에, 이번 결정은 더욱 이해하기 어렵다는 반응이 지배적이다.
벤투 감독은 2018년 8월부터 2022년 12월까지 약 4년 4개월 동안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을 이끌며, 단일 임기 기준 최장수 사령탑 기록을 세웠다. 그는 특유의 '빌드업 축구' 철학을 바탕으로 한국 축구의 체질 개선을 이끌었고,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하며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카타르 월드컵 이후 대한축구협회와의 재계약 협상이 결렬되면서 한국 대표팀을 떠난 벤투 감독은, 2023년 7월 UAE 대표팀의 지휘봉을 잡으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하지만 3년의 계약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1년도 안 돼 지휘봉을 내려놓게 되면서, 그의 다음 행보에 대한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벤투 감독의 갑작스러운 경질 소식에 한국 축구 팬들은 물론, 축구계 관계자들도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벤투 감독이 앞으로 어떤 길을 걷게 될지, 그의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와 응원이 이어지고 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