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경기도교육청, 한강 '채식주의자' 청소년 유해 도서로 지정? 민원 제기
소설가 한강이 한국인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운데, 경기도교육청이 지난해 한강의 소설 '채식주의자'를 청소년 유해 성교육 도서로 지정해 학교 도서관에서 폐기하라고 권고한 사실이 온라인상에서 재조명됐다.
이에 한 네티즌은 경기도교육청에 민원을 제기하며 '채식주의자'를 청소년 권장도서로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한 네티즌은 경기도교육청에 민원을 제기하며 '채식주의자'를 청소년 권장도서로 지정해 달라고 요청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해 11월 성 관련 도서 폐기 권고 공문을 각 학교에 보냈고, 이로 인해 한강의 '채식주의자'뿐만 아니라 주제 사라마구의 '눈먼 자들의 도시' 등도 폐기 목록에 포함됐다. 이에 대해 교육청은 "지난해 9월 보수 학부모 단체의 요구로 학교 도서관에서 부적절한 성교육 도서를 폐기하라는 상황이었다"라며 현황을 조사한 것이며 폐기 지시는 아니었다고 해명했다.
한편,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한강의 노벨문학상 수상 소식을 축하하며 '채식주의자'에 대해 우리 사회가 규범이나 틀을 강요하는 것이 아닌지를 생각했으며, 깊은 성찰을 유도하는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