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서울시, 자살예방 집중관리.."자살률 절반으로 줄이겠다"
서울시는 2026년까지 자살 예방 상담 인력을 두 배로 확대하고,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에게 상담비 지원을 추진한다.
자살 예방 종합계획에 따라 서울시는 2030년까지 자살률을 OECD 평균 수준으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살 예방 종합계획에 따라 서울시는 2030년까지 자살률을 OECD 평균 수준으로 낮추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마음이음 상담전화' 인력을 30명으로 늘리고 카카오톡, 챗봇 등을 통한 상담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심리상담 지원도 확대해 매년 10만 명을 대상으로 1회당 8만 원씩 지원하며, 현재 9개 자치구에서 운영 중인 '마음상담소'를 전 자치구로 확장한다.
특히 자살률이 높은 지역에는 '동행촌 생명 존중 마을'을 지정해 동네 병원, 상점 등이 생명지킴이 역할을 맡는다.
주민들은 동네 병원에서 우울증 설문과 자살 척도 검사를 받고 필요시 심층상담으로 연계된다.
시민 참여형 '생명돌봄활동'도 계획돼 자살 예방 메시지 공모, 영화제 등을 통해 생명 존중 인식을 확산할 방침이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