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국제 과학계, '암흑 산소' 논쟁 지속
최근 '암흑 산소' 연구 결과가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앤드루 스위트먼 교수팀은 심해의 금속 광물 덩어리가 산소를 생성할 수 있다고 주장했으나, 다른 과학자들과 심해 채굴 기업들이 이를 반박하고 있다.
연구가 사실이라면, 현재 생명체가 사용하는 산소의 기원이 세균 광합성이 아닐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메탈스 컴퍼니는 실험 오류로 인해 산소가 생성되었다고 주장하며 반박했다.
연구가 사실이라면, 현재 생명체가 사용하는 산소의 기원이 세균 광합성이 아닐 수도 있음을 의미한다. 그러나 메탈스 컴퍼니는 실험 오류로 인해 산소가 생성되었다고 주장하며 반박했다.
또한, 어뎁스라는 기업은 전압 측정이 부족하다고 비판했지만, 스위트먼 교수는 전기분해가 간헐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른 연구 그룹도 반박을 준비 중이다.
스위트먼 교수팀은 후속 연구를 통해 산소 외에 수소의 생성 여부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이 논쟁은 심해 자원 채굴의 환경적 영향에 대한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