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WSJ "러 전선 北 병사, 최정예 아닐 가능성 높아"
북한군이 러시아 쿠르스크 전선에 집결하면서 이들의 실전 투입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다만, 이들은 최정예 부대가 아닐 수 있다고 분석한다.
다만, 이들은 최정예 부대가 아닐 수 있다고 분석한다.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10대와 20대 초반의 신병들로, 체격이 작아 영양실조가 엿보인다고 전했다.
전문가들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상대적으로 '소모 가능한' 병력을 먼저 보낸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북한은 최정예 특수부대인 11군단 병력 1만 2,000명 파병을 예고했지만, 이들의 훈련은 우크라이나 평원전과 맞지 않아 실제 투입 효과는 불확실하다.
현재 북한군은 전투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러시아군의 북한산 무기 활용 등을 관찰하고 고국에 정보를 가져갈 가능성이 있다.
만약 이들이 전투에 투입된다면 분쟁이 격화될 수 있다고 WSJ은 전망했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