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핵·미사일 자금 마련?" 北 가상화폐 해킹 광풍 '2조원' 꿀꺽
북한의 불법적인 가상화폐 해킹 규모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올해 북한이 해킹으로 탈취한 가상화폐 규모가 무려 2조 원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는 보고서를 통해 북한 연계 해커들이 올해 가상화폐 플랫폼에서 47건의 해킹을 감행, 총 13억 4000만 달러(약 1조 9400억 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탈취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북한의 가상화폐 해킹 피해액 11억 달러는 물론, 2021년의 6억 6050만 달러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더욱 심각한 점은 전 세계적으로 가상화폐 해킹 피해가 감소하는 추세 속에서 북한의 해킹 규모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체이널리시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가상화폐 플랫폼에서 발생한 절취 피해액은 총 22억 달러였는데, 놀랍게도 이 중 60.9%에 해당하는 금액이 북한 해커들에 의해 발생했다.
국제사회는 북한이 심각한 경제난 속에서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상화폐 해킹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북한 IT 인력들이 신분을 위장하여 해외 IT 기업으로부터 일감을 수주받아 불법적인 사이버 활동에 가담하고 있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과 미국, 일본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의 가상화폐 탈취를 막기 위한 공조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한미일 외교 당국자들이 모여 북한의 불법적인 사이버 활동 실태를 공유하고, 가상자산 탈취를 차단하기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