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핵·미사일 자금 마련?" 北 가상화폐 해킹 광풍 '2조원' 꿀꺽
북한의 불법적인 가상화폐 해킹 규모가 날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올해 북한이 해킹으로 탈취한 가상화폐 규모가 무려 2조 원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1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기업 체이널리시스는 보고서를 통해 북한 연계 해커들이 올해 가상화폐 플랫폼에서 47건의 해킹을 감행, 총 13억 4000만 달러(약 1조 9400억 원) 상당의 가상화폐를 탈취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북한의 가상화폐 해킹 피해액 11억 달러는 물론, 2021년의 6억 6050만 달러에 비해서도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더욱 심각한 점은 전 세계적으로 가상화폐 해킹 피해가 감소하는 추세 속에서 북한의 해킹 규모는 오히려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체이널리시스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가상화폐 플랫폼에서 발생한 절취 피해액은 총 22억 달러였는데, 놀랍게도 이 중 60.9%에 해당하는 금액이 북한 해커들에 의해 발생했다.
국제사회는 북한이 심각한 경제난 속에서 핵무기와 탄도미사일 개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가상화폐 해킹에 더욱 열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로 북한 IT 인력들이 신분을 위장하여 해외 IT 기업으로부터 일감을 수주받아 불법적인 사이버 활동에 가담하고 있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과 미국, 일본을 비롯한 국제사회는 북한의 가상화폐 탈취를 막기 위한 공조를 강화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한미일 외교 당국자들이 모여 북한의 불법적인 사이버 활동 실태를 공유하고, 가상자산 탈취를 차단하기 위한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