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5천년 전 '노아의 방주', 실제로 발견됐다!

아라라트산은 튀르키예 최고봉(해발 5,137m)으로, 아르메니아 및 이란과 국경을 접하고 있는 휴화산이다. 이곳은 종교적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구약성서 창세기에 따르면, 600세의 노인 노아는 신의 계시를 받고 거대한 나무 방주를 건조했다. 이 방주 덕분에 노아와 그의 가족, 그리고 다양한 동물들은 150일간 지속된 대홍수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다.
성경은 홍수가 끝나고 물이 빠지면서 노아의 방주가 '아라랏산'에 안착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흥미롭게도 이슬람 경전인 쿠란에도 유사한 이야기가 전해진다. 많은 학자들과 종교인들은 성경에 언급된 '아라랏산'이 현재 튀르키예에 위치한 아라라트산을 가리킨다고 해석한다.
연구팀이 특별히 주목하는 곳은 아라라트산 남쪽 중턱에 위치한 '두루프나르' 지대다. 이곳에는 약 160미터 길이의 편평한 타원형 언덕이 있는데, 그 형태가 배의 선체와 놀랍도록 유사하다. 이러한 지형적 특징 때문에 이 지역이 노아의 방주가 묻힌 장소일 가능성이 제기되어 왔으며, 일부 기독교인들은 이미 이곳을 성지로 여겨 순례를 오기도 한다.

이전 연구에서는 이 지역의 토양에서 흥미로운 발견이 있었다. 해양 퇴적물과 연체동물 등 해양생물의 성분이 검출된 것이다. 산 정상 부근에서 해양 생물의 흔적이 발견됐다는 사실은 과거 이 지역이 물에 잠겼을 가능성을 시사한다. 또한 지하 탐사 레이더를 이용한 조사에서는 지표면 아래 깊은 곳에 직사각형 구조물이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고 사바흐 신문은 전했다.
'노아의 방주 찾기' 연구팀은 이러한 초기 발견을 바탕으로 더 정확한 조사를 위해 튀르키예 현지 대학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연구팀은 추가적인 과학적 데이터를 수집한 후, 유적 보존을 위한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본격적인 발굴 작업에 착수할 예정이다.
노아의 방주 이야기는 수천 년 동안 인류의 상상력을 자극해왔다. 그러나 과학계에서는 전 지구적 대홍수의 실제 발생 여부와 방주의 존재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도 많다. 일부 지질학자들은 약 7,500년 전 흑해 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홍수가 노아의 방주 이야기의 역사적 기원일 수 있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이번 발굴 작업이 실제로 노아의 방주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그러나 이 프로젝트는 고대 문명과 종교적 텍스트 사이의 연결고리를 탐구하는 중요한 고고학적 시도로서 종교계와 학계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발굴 결과에 따라 인류 역사와 종교 텍스트에 대한 우리의 이해가 크게 변화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