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부진했던 엔터주, 밸류업 지수로 자금 유입 전망… SM·JYP 주목
올해 주식시장에서는 엔터주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 SM과 JYP가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편입됨에 따라 반등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편입으로 연기금의 자금 유입이 기대되며, 두 회사 모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업종에서 높은 PBR과 ROE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편입으로 연기금의 자금 유입이 기대되며, 두 회사 모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업종에서 높은 PBR과 ROE를 기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SM의 PBR은 8배, ROE는 12.2%이며, JYP는 PBR 2.8배, ROE 27.5%로 나타났다. 최근 연기금과 외국인 투자자의 비중 축소가 이어졌고, 에스엠과 JYP는 각각 상당한 규모의 순매도를 겪었다.
전문가들은 밸류업 지수의 편입이 엔터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신인 아티스트의 성장이 주가 반등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반기에 앨범 판매와 콘서트 매출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4분기부터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