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부진했던 엔터주, 밸류업 지수로 자금 유입 전망… SM·JYP 주목
올해 주식시장에서는 엔터주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중 SM과 JYP가 '코리아 밸류업 지수'에 편입됨에 따라 반등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편입으로 연기금의 자금 유입이 기대되며, 두 회사 모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업종에서 높은 PBR과 ROE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편입으로 연기금의 자금 유입이 기대되며, 두 회사 모두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업종에서 높은 PBR과 ROE를 기록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에 따르면, SM의 PBR은 8배, ROE는 12.2%이며, JYP는 PBR 2.8배, ROE 27.5%로 나타났다. 최근 연기금과 외국인 투자자의 비중 축소가 이어졌고, 에스엠과 JYP는 각각 상당한 규모의 순매도를 겪었다.
전문가들은 밸류업 지수의 편입이 엔터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으며, 특히 신인 아티스트의 성장이 주가 반등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반기에 앨범 판매와 콘서트 매출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4분기부터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