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성시경, 이번엔 '경탁주'로 일본 열도 흔든다!

(주)제이원은 '경탁주 12도'가 오는 2월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일본 온라인 오픈 마켓 큐텐 재팬(Qoo10)에서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 오전 11시, 2,500병씩 총 1만 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일본 현지 소비자들은 2월 28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성시경은 SNS를 통해 "작년 한국에서 처음 선보였던 '경탁주 12도'를 이제 일본 팬 여러분과도 나눌 수 있게 되었다"며, "딱 1년 만에 드디어 일본에도 '경탁주 12도'가 출시된다"고 직접 일본 진출 소식을 알렸다.
지난해 2월 22일 국내에 첫선을 보인 '경탁주 12도'는 출시와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며 연일 매진 사례를 기록했다. 온라인 판매처에서는 판매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품절되어 '성시경 막걸리 대란'이라는 신조어를 만들어내기도 했다.

'경탁주 12도'는 쌀, 국, 효모, 산도조절제만을 사용하여 빚은 전통주로, 묵직하고 탄산이 없는 고도수(12도) 막걸리다. 인공 감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쌀 함량을 높여 쌀 본연의 단맛과 풍부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질감과 깔끔한 뒷맛으로 기존 막걸리와 차별화된 맛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막걸리'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경탁주 12도'는 국내 대표 주류 품평회인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_탁주_생막걸리_전통주류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맛과 품질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번 일본 시장 진출은 '경탁주 12도'의 브랜드 인지도를 해외로 확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K-콘텐츠의 인기로 한국 문화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일본 시장에서 '경탁주 12도'가 어떤 성과를 거둘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경탁주 12도'는 평일 오전 11시와 오후 7시에 공식 온라인 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브랜드 '경(璄)'은 지난해 '경탁주 12도'를 선보인 데 이어 올해는 '경소주' 출시를 앞두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