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시세 조종 혐의에도... 김범수, 멈추지 않은 기부 '1000억 달성'

27일 재단법인 브라이언임팩트에 따르면, 김 위원장의 총 기부액은 1010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 14일 김 위원장이 카카오 주식 20만 주(약 97억 원)를 브라이언임팩트에 추가 기부하면서 1000억 원을 넘어섰다.
브라이언임팩트는 김 위원장이 2021년 사회 문제 해결을 목표로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며 설립한 공익 재단이다. 당시 김 위원장은 보유 중이던 카카오 주식 5000억 원 상당을 출연하겠다고 밝혀 큰 화제를 모았다.
김 위원장의 기부 활동은 2007년 모교인 건국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에 1억 원을 기부하면서 시작되었다. 이후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장마철 수해 복구 등 재난 지원은 물론, 과학기술, 문화예술, 인재 양성 등 사회 기반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 기부금을 전달해 왔다.

특히, 지난해 SM엔터테인먼트 인수 과정에서 시세 조종 혐의로 구치소에 수감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부 활동을 멈추지 않아 더욱 주목받았다. 그는 수감 중에도 브라이언임팩트를 통해 취약 계층 지원 사업 등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노력을 이어갔다.
또한, 김 위원장은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이 주도하는 자발적 기부 운동 '더기빙플레지(The Giving Pledge)'에 220번째 기부자로 참여하며, 재산 절반 이상을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국내 대기업 총수가 개인 재산의 상당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공개적으로 선언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로,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김범수 위원장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다양한 사회 공헌 사업과 프로젝트를 신중하게 검토하여 기부금이 기부자의 뜻에 맞게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위원장의 행보는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과 기부 문화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