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다이소, 화장품·영양제 이어 스포츠 용품까지…'가성비 제국' 건설하나?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르까프의 기능성 메쉬 반팔 티셔츠를 단돈 3,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땀 흡수와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해 운동 시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반팔 티셔츠와 카라 반팔 티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티셔츠도 각각 5,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르까프와 스케쳐스 각 브랜드의 양말류는 1,000원~2,000원의 놀라운 가격으로 책정되어 운동 마니아들의 장바구니를 가볍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소의 파격적인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3,000원~5,000원대 균일가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뜨겁게 달궜다. 다이소 매대의 텅 빈 모습을 인증하며 구매처를 공유하는 게시글이 쏟아져 나올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재 다이소 온라인몰 ‘다이소몰’에 판매 중인 대웅제약과 종근당의 건강기능식품은 모두 일시 품절될 정도로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지난해부터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의 화장품을 저렴한 균일가에 판매하며 뷰티 제품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 의류와 협업하여 가성비 제품 확장에 더욱 집중하는 모양새다. 다이소는 이미 봄 시즌을 맞아 5,000원짜리 조거팬츠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다이소가 다양한 분야에서 가성비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 배경에는 철저한 시장 분석과 소비자 니즈 파악이 있었다. 고물가 시대에 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이소는 이러한 트렌드를 정확히 간파하고 발 빠르게 대응한 것이다.
한편,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 3조 9,689억 원을 기록했다는 내용을 담은 감사보고서를 이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3,7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41.8%나 증가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앞으로 다이소가 가성비 스포츠 용품을 통해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