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Z
다이소, 화장품·영양제 이어 스포츠 용품까지…'가성비 제국' 건설하나?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다이소는 르까프의 기능성 메쉬 반팔 티셔츠를 단돈 3,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땀 흡수와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소재를 사용해 운동 시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스포츠 반팔 티셔츠와 카라 반팔 티셔츠 등 다양한 스타일의 티셔츠도 각각 5,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르까프와 스케쳐스 각 브랜드의 양말류는 1,000원~2,000원의 놀라운 가격으로 책정되어 운동 마니아들의 장바구니를 가볍게 채워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이소의 파격적인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최근 3,000원~5,000원대 균일가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뜨겁게 달궜다. 다이소 매대의 텅 빈 모습을 인증하며 구매처를 공유하는 게시글이 쏟아져 나올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현재 다이소 온라인몰 ‘다이소몰’에 판매 중인 대웅제약과 종근당의 건강기능식품은 모두 일시 품절될 정도로 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지난해부터는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네이처리퍼블릭, 토니모리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의 화장품을 저렴한 균일가에 판매하며 뷰티 제품 라인업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브랜드 의류와 협업하여 가성비 제품 확장에 더욱 집중하는 모양새다. 다이소는 이미 봄 시즌을 맞아 5,000원짜리 조거팬츠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다이소가 다양한 분야에서 가성비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한 배경에는 철저한 시장 분석과 소비자 니즈 파악이 있었다. 고물가 시대에 저렴하면서도 품질 좋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이소는 이러한 트렌드를 정확히 간파하고 발 빠르게 대응한 것이다.
한편, 다이소는 지난해 매출 3조 9,689억 원을 기록했다는 내용을 담은 감사보고서를 이날 공시했다. 영업이익은 3,711억 원으로 전년 대비 41.8%나 증가하며 놀라운 성장세를 입증했다. 앞으로 다이소가 가성비 스포츠 용품을 통해 또 어떤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된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