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미슐랭 셰프의 선택' 안성재, 혈당 잡는 '파로토' 레시피 공개

20일 '셰프 안성재 Chef Sung Anh'의 유튜브 영상에는 "난이도 최상인 미슐랭 셰프 사위 생일상"이라는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 속 안성재 셰프는 자신의 생일을 맞아 처가댁을 방문해 '파로토'라는 생소한 요리를 선보였다.
안 셰프는 "요즘 남녀노소 당 때문에 문제가 많은데, 파로는 혈당이 천천히 올라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된다"며 파로를 주재료로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그는 "리소토(risotto)의 '리소(riso)'가 이탈리아어로 밥을 의미하므로, 밥 대신 파로를 넣으면 '파로토'라고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미역국을 베이스로 굴과 파로를 넣어 퓨전 파로토를 완성했다.
안 셰프의 아들 은기는 "아빠의 특급 레시피"라며 "식감이 쫀득하니 좋다"고 극찬하며 파로토의 맛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파로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에서 주로 재배되는 엠머밀(유전자 변형 없이 보존된 고대 밀)의 일종이다. 안 셰프가 강조한 것처럼, 파로는 다양한 건강 효능을 지니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파로에 풍부한 '아라비노자일란'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포만감을 증진시켜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준다. 또한 파로는 저당 식품으로, 100g당 2.4g의 당을 함유해 저당 곡물로 알려진 카무트(7.84g)보다 훨씬 낮은 수치를 보인다.
파로에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저항성 전분은 천천히 소화되면서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하고, 혈당 조절에 중요한 호르몬인 GLP-1 수치를 증가시켜 혈당 관리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저항성 전분은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단쇄지방산 생성을 돕는다. 단쇄지방산은 인슐린 분비를 조절하여 식욕을 억제하고, 장에 영양분을 공급하여 면역력 향상 및 항산화 작용에 기여한다.
쫀득한 식감이 특징인 파로는 밥, 샐러드, 죽,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쌀과 파로를 기호에 따라 3:7 또는 5:7 비율로 섞어 밥을 지어 먹거나, 삶은 파로를 채소와 함께 올리브오일, 식초 드레싱으로 버무려 먹어도 된다.
단, 파로가 저당 곡물이기는 하지만 탄수화물 함량이 없는 것은 아니므로,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