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리브랜딩' 나선 아프리카, 숲으로 반등 성공할까?
인터넷 방송 플랫폼 SOOP(숲)이 창사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 1100억원, 영업이익 239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25.2%, 9.0% 증가했다. 이는 스트리머 수의 증가와 별풍선 매출 증가 덕분이다.
SOOP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고, BJ를 스트리머로, 방송국을 채널로 변경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SOOP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고, BJ를 스트리머로, 방송국을 채널로 변경하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경쟁사 네이버의 '치지직'과 차별화하기 위해 스포츠 중계권을 확보하고, 최근에는 독자 콘텐츠인 여자 나인볼 대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SOOP은 해외 진출도 계획 중이며, 11월에 글로벌 플랫폼을 출시할 예정이다.
하지만 SOOP은 선정성 논란에 직면해 있다. '엑셀 방송'으로 불리는 콘텐츠에서 선정적인 춤과 자극적인 방송이 문제가 되고 있으며, 정찬용 대표는 이를 지키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변상규 교수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규제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치지직이 다양한 스포츠 중계를 시작하면서 두 플랫폼의 격차가 좁혀지고 있어, SOOP은 차별화된 콘텐츠 발굴이 필요하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