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20년 저력' 부산국제록페스티벌, '2024 최우수 문화관광축제' 선정 쾌거
20년 역사의 한국 대표 록 페스티벌,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이하 부산록페)'이 드디어 대한민국 최고 축제 반열에 올랐다. 부산시는 최근 부산록페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24년 최우수 문화관광축제'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쟁쟁한 지역 축제들을 제치고 무려 1200:1의 경쟁률을 뚫고 이룬 쾌거다.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록페는 지역 주민들을 축제 운영 요원으로 참여시키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먹거리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부산록페는 2000년 처음 개최된 이후 국내외 내로라하는 록 뮤지션들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국내 최장수 록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작년에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3일간 개최하며 6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 뜨거운 현장의 열기는 고스란히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록페는 지역 주민들을 축제 운영 요원으로 참여시키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먹거리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부산의 대표 음식인 밀면, 돼지국밥은 물론 산더미 어묵, 아귀 강정, 새우 탕탕 파전 등 축제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신메뉴들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부산록페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은 '돼갈후(돼지갈비 후라이드)'는 SNS 상에서 화제가 되며 꼭 먹어봐야 할 축제 음식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부산시는 이번 최우수 축제 선정을 계기로 부산록페를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음악 축제로 발돋움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현재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앞으로도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과 안정적인 축제 운영을 통해 부산록페를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