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댕댕이 천국' 합천 '멍스테이', 반려인이라면 꼭 가야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관심을 끄는 장소가 있다. 반려인과 비반려인, 그리고 동물들이 함께 어울려 쉴 수 있는 경남 합천의 ‘멍스테이’다.
합천군은 15일,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 잡은 ‘멍스테이’의 방문객이 11월 기준 약 6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합천군은 15일,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 잡은 ‘멍스테이’의 방문객이 11월 기준 약 6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멍스테이’는 올해 5월 합천 쌍백면에 문을 열었으며, 강아지의 울음소리 ‘멍’과 ‘머무르다(stay)’를 결합해 이름을 지었다.
이곳은 7535㎡(2279평)에 이르는 넓은 놀이터와 카페를 갖추고 있어 대형견 등 큰 반려동물도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족도가 높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설에는 음료, 라면, 즉석밥 등이 마련되어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특히 진주 방면으로 이어지는 도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합천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멍스테이’는 점차 입소문을 타며 방문객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11월에는 약 600명이 찾아 힐링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중순에 열린 반려동물 문화행사 참여자 81명 중 96.3%가 시설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멍스테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진주와 창원에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도 휴식하기 좋은 곳”이라며 “모든 방문객이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