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댕댕이 천국' 합천 '멍스테이', 반려인이라면 꼭 가야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관심을 끄는 장소가 있다. 반려인과 비반려인, 그리고 동물들이 함께 어울려 쉴 수 있는 경남 합천의 ‘멍스테이’다.
합천군은 15일,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 잡은 ‘멍스테이’의 방문객이 11월 기준 약 6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합천군은 15일,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 잡은 ‘멍스테이’의 방문객이 11월 기준 약 6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멍스테이’는 올해 5월 합천 쌍백면에 문을 열었으며, 강아지의 울음소리 ‘멍’과 ‘머무르다(stay)’를 결합해 이름을 지었다.
이곳은 7535㎡(2279평)에 이르는 넓은 놀이터와 카페를 갖추고 있어 대형견 등 큰 반려동물도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족도가 높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설에는 음료, 라면, 즉석밥 등이 마련되어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특히 진주 방면으로 이어지는 도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합천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멍스테이’는 점차 입소문을 타며 방문객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11월에는 약 600명이 찾아 힐링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중순에 열린 반려동물 문화행사 참여자 81명 중 96.3%가 시설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멍스테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진주와 창원에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도 휴식하기 좋은 곳”이라며 “모든 방문객이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