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댕댕이 천국' 합천 '멍스테이', 반려인이라면 꼭 가야해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기는 이들에게 관심을 끄는 장소가 있다. 반려인과 비반려인, 그리고 동물들이 함께 어울려 쉴 수 있는 경남 합천의 ‘멍스테이’다.
합천군은 15일,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 잡은 ‘멍스테이’의 방문객이 11월 기준 약 6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합천군은 15일, 반려동물 친화 관광지로 자리 잡은 ‘멍스테이’의 방문객이 11월 기준 약 600명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멍스테이’는 올해 5월 합천 쌍백면에 문을 열었으며, 강아지의 울음소리 ‘멍’과 ‘머무르다(stay)’를 결합해 이름을 지었다.
이곳은 7535㎡(2279평)에 이르는 넓은 놀이터와 카페를 갖추고 있어 대형견 등 큰 반려동물도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족도가 높다. 무인으로 운영되는 시설에는 음료, 라면, 즉석밥 등이 마련되어 간단한 식사도 가능하다.
특히 진주 방면으로 이어지는 도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 합천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 주민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다.
‘멍스테이’는 점차 입소문을 타며 방문객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11월에는 약 600명이 찾아 힐링 명소로 자리 잡았다. 또한 중순에 열린 반려동물 문화행사 참여자 81명 중 96.3%가 시설에 만족했다고 답했다.
합천군 관계자는 “멍스테이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진주와 창원에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도 휴식하기 좋은 곳”이라며 “모든 방문객이 편안히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