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3월 3일은 삼겹살 파티! 청주 서문시장으로 모여라

2012년 문을 연 총 길이 340m의 삼겹살 거리에는 현재 12개 음식점이 손님을 맞고 있다. 상인회는 청주를 대표하는 먹거리인 삼겹살과 전국에서 유일한 삼겹살 특화 거리를 홍보하고자 2012년부터 해마다 3월 3일에 맞춰 축제를 개최해 왔다.
올해는 '도농 화합의 장'을 주제로, 지역 농민들과 국내 유명 돼지고기 브랜드가 힘을 합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 중 삼겹살거리 주차장에는 '한돈 판매 부스'가 설치된다. 숨포크, 미소찬한우, 돈우, 대전충남양돈농협, 도드람 등 이름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삼겹살 2kg을 2만4천원에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인당 2kg 한정)
지역 농업인들도 직접 재배한 상추를 비롯한 각종 쌈 채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장터를 운영한다. 이는 지역 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축제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요로운 식탁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다.
상인회는 행사 기간 내내 무료 삼겹살 시식 코너를 운영, 청주 삼겹살의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축하 공연, 경품 추첨, 달고나 만들기, 솜사탕 증정, 노래자랑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여러 역사적 문헌을 토대로 청주가 삼겹살의 기원이라고 강조한다. 조선 영조 시대에 만들어진 전국 지리서인 <여지도서>에는 청주에서 해마다 돼지를 제물로 바쳤으며, 이 돼지고기는 왕실의 봄, 가을 제사에 쓰였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1960년대 후반 청주에서 유래한 '시오야끼'(소금을 뿌려 구워 먹는 방식)가 전국적으로 확산된 사실 역시 청주시가 삼겹살의 원조임을 뒷받침하는 증거로 제시된다.
이번 '3·3데이 청주 삼겹살 축제'는 단순한 음식 축제를 넘어, 청주 삼겹살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