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오일장 가봤니껴?" 한국관광공사가 꼽은 2월 미식 여행지

'경기도 성남 모란민속5일장 (4, 9일)'은 갓 구운 꽈배기, 호떡부터 뜨끈한 팥죽, 칼국수까지 다양한 먹거리가 발길을 붙잡는다. 특히, 40년 전통의 백년기름특화거리는 40여 곳의 기름집이 모여 장관을 이룬다. '로스팅랩'에서는 기름 압착 과정 시연, 깨강정 만들기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고소함을 걸어요", 3월부터 운영)도 즐길 수 있다.
'강원도 동해 북평민속시장 (3, 8일)'은 1796년에 시작된 유서 깊은 시장이다. 과거 강원도 최대 규모였던 쇠전(우시장)의 흔적이 국밥 거리에 남아있다. 커다란 솥에 끓여낸 소머리국밥이 대표 메뉴. 쇠전과 도살장이 가까워 신선한 소머리와 내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충북 단양구경시장'은 단양 8경에 더해 '9경'이라 불릴 만큼 볼거리, 먹거리가 풍성하다. 단양 특산물인 육쪽마늘을 활용한 음식이 주를 이룬다. 흑마늘닭강정, 마늘빵, 마늘순대, 마늘만두 등 '마늘'이 들어간 다양한 먹거리가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경남 창녕전통시장 (3, 8일)'은 1900년대 보부상들이 집결하던 큰 시장으로, 1926년 현재 위치에 개설되었다. 대표 메뉴는 수구레국밥. 소 한 마리에서 2kg 정도만 나오는 특수부위인 수구레를 듬뿍 넣어 끓여낸다. 쫀득한 식감과 고소한 육즙이 일품이며, 국수사리를 넣어 먹는 것이 별미다. 찹쌀호떡도 인기 주전부리다.

'광주광역시 북구 말바우시장 (2, 7일)'은 호남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으로, 500여 개의 점포가 들어서 있다. 대표 메뉴는 팥죽과 동지죽. 매일 새벽 직접 팥을 씻고 불려 끓이고, 새알심을 빚거나 칼국수 면을 반죽해 뽑는 정성이 가득하다. 5000원이면 푸짐한 팥죽 한 그릇을 맛볼 수 있다. 김치 맛도 일품.
이번 겨울, 오일장에서 따뜻한 정과 맛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