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
3월 3일은 삼겹살 파티! 청주 서문시장으로 모여라

2012년 문을 연 총 길이 340m의 삼겹살 거리에는 현재 12개 음식점이 손님을 맞고 있다. 상인회는 청주를 대표하는 먹거리인 삼겹살과 전국에서 유일한 삼겹살 특화 거리를 홍보하고자 2012년부터 해마다 3월 3일에 맞춰 축제를 개최해 왔다.
올해는 '도농 화합의 장'을 주제로, 지역 농민들과 국내 유명 돼지고기 브랜드가 힘을 합쳐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축제 기간 중 삼겹살거리 주차장에는 '한돈 판매 부스'가 설치된다. 숨포크, 미소찬한우, 돈우, 대전충남양돈농협, 도드람 등 이름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삼겹살 2kg을 2만4천원에 제공하는 특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인당 2kg 한정)
지역 농업인들도 직접 재배한 상추를 비롯한 각종 쌈 채소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장터를 운영한다. 이는 지역 농산물 소비를 장려하고, 축제 참가자들에게 더욱 풍요로운 식탁을 선사하기 위한 취지다.
상인회는 행사 기간 내내 무료 삼겹살 시식 코너를 운영, 청주 삼겹살의 우수한 맛을 널리 알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축하 공연, 경품 추첨, 달고나 만들기, 솜사탕 증정, 노래자랑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준비된다.

청주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시민들에게는 행복한 시간을 만들어 주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청주시는 여러 역사적 문헌을 토대로 청주가 삼겹살의 기원이라고 강조한다. 조선 영조 시대에 만들어진 전국 지리서인 <여지도서>에는 청주에서 해마다 돼지를 제물로 바쳤으며, 이 돼지고기는 왕실의 봄, 가을 제사에 쓰였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1960년대 후반 청주에서 유래한 '시오야끼'(소금을 뿌려 구워 먹는 방식)가 전국적으로 확산된 사실 역시 청주시가 삼겹살의 원조임을 뒷받침하는 증거로 제시된다.
이번 '3·3데이 청주 삼겹살 축제'는 단순한 음식 축제를 넘어, 청주 삼겹살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